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스마트폰이야기

Billionton iAV-001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도킹스테이션) - 사용기

Billionton iAV-001 아이폰 도킹 스테이션의 두번째 이야기 사용기입니다.


앞의 개봉기에서 외관을 살펴보았다면 이제 실제 사용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실망에서 감탄으로' 라는 표현이 적합할 듯 합니다.



1. 스피커 사운드스틱3 과의 궁합

 저의 메인 스피커가 사운드스틱3이기 때문에 이것과의 궁합이 저에게는 가장 중요했습니다.

음악 감상용 도킹스테이션이 주목적이었기 때문이죠.





먼저 사운드스틱3 스피커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야할 점이 있습니다.

 세간의 평대로 사운드스틱3는 맑은 소리를 내어주는 좋은 스피커임에는 틀림없으나

터치 방식의 볼륨 조절 버튼 때문인지 주변 정전기 등 화이트 노이즈에 취약합니다.

손으로 살짝 연결단자를 만져주어도 잡음이 들어갈 정도로 민감한 놈이죠.


Billionton iAV-001은 이 점에서는 제가 마음에 안들었던 항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3Gs를 연결시 화이트 노이즈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테두리를 손으로 터치하면 그 잡음이 그대로 사운드스틱3로 전달 됩니다.


적어도 사운드스틱3와 같이 외부 잡음 소스(정전기)에 민감한 스피커와의 궁합은 별로인 듯 합니다.


이는 뒤에 이야기하겠지만 iAV-001의 출력촛점이 HDMI 출력에 맞춰졌기에 상대적으로 3.5인치 단자 처리에 신경을 덜 쓴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2. 리모콘

 리모콘은 말 그대로 리모콘입니다.

 일단 적외선 방식이기 때문에 리모콘이 iAV-001 도킹 스테이션을 행해 있어야 하고 장애물은 없어야 합니다.

 거리는 약2~3m내에서까지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이상은 저희집 크기상 테스트 못해봤구요.

 


 아이폰의 음악과 동영상 플레이는 전원넣고, 앞뒤곡 움직임, 멈춤 등은 잘 작동하나 볼륨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추후 확인이 필요할 듯 합니다.


 또한 음악 감상을 위해서 제가 사용하는 포고플러그의 음악 재생프로그램은 불행히도 제어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음악재생 프로그램은 추후 사용해보면서 리모콘 작동여부를 판단해봐야할 듯 합니다.


 3. TV와의 연결

  그동안의 사용에 실망했다면 TV와의 연결은 '오~ 대박인데' 라는 표현이 나올 정도입니다.





  따로 모아두었던 동영상이 없어 급히 인터넷에서 SESAME 아이들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아이튠스로 받아서 플레이 시켜보았습니다.

 저희집 TV는 하이얼의 저가형 FULL HD 47인치 LCD TV 입니다. 






  참 HDMI출력은 갤럭시탭의 데스크독과 마찬가지로 USB단자를 통한 전원 공급이 이루어진 상태에서만 출력이 진행됩니다.

  전원 공급없이 AUX 단자로 출력되는 음향과는 달리 HDMI출력은 별도의 전원이 필요한가 봅니다.




 일단 플레이 해보니 화질및 끊김 등은 갤럭시탭과 데스크독의 조합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잘 출력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크게 각진게 없이 보이는 화면 등 아이들 동영상 틀어주는데 아주 좋을 듯 합니다.

 Billionton iAV-001은 HDMI출력쪽이 큰 신경을 썼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4. 총평

  음악감상용으로는 개인적으로 실망했으나 멀티미디어(영화, TV 포함) 감상에서는 매우 마음에 드는 장비라는 느낌이 듭니다.

 독을 하나 구비하고 충전시키면서 영화나 뮤직비디오 감상하기에 딱 좋은 도킹스테이션이 나온게 아닌가 합니다.

 음악 감상도 HDMI출력을 받을 수 있는 리시버를 이용한다면 매우 좋은 음악 도킹 스테이션으로도 쓰일 수 있을 듯 합니다.

 디자인은 볼수록 고급스럽다는 느낌과 묵직한 느낌 마음에 듭니다.







 리모콘은 다름 음악 프로그램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좀더 보강이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과 3.5인치 단자에 대한 정전기 실드 처리가 강화된다면 다른 도킹스테이션과 비교될만한 아주 굉장한 놈이 될 것 같습니다.

 참 박스도 현재의 박스보다는 뭔가 멀티미디어느낌이 나는 박스 또는 내부 도킹스테이션이 직접보이는 투명 박스가 훨씬더 고급스럽게 보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